업무에 따라 표로 정리하다보면 행/열(가로와 세로)를 바꾸는 것이 좀 더 명확하게 데이터를 표현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표의 가로와 세로, 즉 행과 열을 바꾸는 경우가 그렇다.
위 그림에서 가로와 세로(행/열)을 바꾸려면
표 전체를 복사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거나
<홈 리본 - 클립보드 탭 - 붙여넣기 아래쪽 화살표>를 눌러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한다.
선택하여 붙여 넣기 중에서 제일 아래 <행/열 바꿈>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표의 가로와 세로(행/열)이 바뀐다.
선택하여 붙여넣기에서 또 자주 사용하는 붙여넣기 방법은 <값>이다
엑셀에서 여러 시트의 데이터로 부터 계산을 하거나,
다른 엑셀 파일들과 연결하여 계산을 하고나서,
최종 완성본에 해당하는 하나의 시트만 남길 경우
관련된 파일이나 시트를 삭제하면 계산 오류가 나기 때문에
<값>을 선택해서 붙여넣으면,
엑셀 계산식은 없어지고, 그 때까지의 계산 결과만 붙여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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