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엑셀 팁(TIP)

엑셀팁] 엑셀 그림(이미지)으로 저장

by excelnote2 2021. 1. 27.

결론적으로 엑셀은 한컴오피스 한글처럼 각 페이지를 그림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다. 


-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이미지)로 저장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이미지)로 저장하기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만든 파일을 그림(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본다. 한글에서 만든 문서를 배포할 때는 pdf로 바꿔서 배포하는게 정석일 것이다. 혹시나 한컴오

ttend.tistory.com



그래서 엑셀에서 작업한 것을 그림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편법을 사용해야 한다. 

그림으로 저장해야 하는 양이 한 두 페이지 뿐이라면 [인쇄 미리보기]에서 캡쳐한다.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캡쳐하거나 확대가 가능하다면 오른쪽 아래 확대 버튼을 클릭해서 그림을 확대한 후 캡처한다. 
(오른쪽 아래 페이지 확대/축소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Ctrl+마우스 휠 조정으로 화면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그림을 크게 만들어 놓고 캡쳐해야 보다 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용량은 커지겠지만...)


 


그림으로 저장해야 하는 페이지가 많다면 이 방법보다는 pdf로 저장하고 nPDF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림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하는게 낫다


 

nPDF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집이나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림으로 저장하는 기능 외에도 pdf 합치기, pdf 추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nPDF 다운로드 사이트(iblogbox.com/npdf/)

 

nPDF - 프린트를 PDF로 변환, 각종 PDF 도구,유틸(합치기,추출하기,암호화...)

nPDF는 윈도우 모든 프린터,인쇄 내용을 PDF로 변환하여 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nPDF 유틸,도구에는 PDF 파일 합치기,PDF 페이지 추출하기,PDF 파일에 암호걸기,PDF 파일을 이미지(png,jpg,bmp,tiff)

iblogbox.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