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엑셀 팁(TIP)

엑셀팁] 여러 시트에 같은 머리글 적용하기

by excelnote2 2020. 12. 22.


엑셀 시트마다 같은 머리글 적용하기


엑셀에서 머릿글을 사용하려면 


[삽입 - 머리글/바닥글] 메뉴를 선택하거나 [보기 - 통합 문서 보기 -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에서 머리글을 클릭하고 입력하면 된다. 


머리글과 바닥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 포스팅 참조




여러 시트에 같은 머리글/바닥글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맨처음 머리글/바닥글 입력 작업을 할 때 머리글/바닥글이 적용될 시트를 Ctrl + 클릭으로 선택해 놓은 상태에서 머리글/바닥글을 입력하면 각 시트에 동일한 머리글/바닥글이 적용된다. 


(Ctrl + 클릭으로 각 시트들이 모두 함께 선택된 상태이다)



그런데 만약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Sheet1에만 머리글을 적용해 놓은 상태에서 동일한 머리글을 Sheet2와 Sheet3에도 적용해야 하면 어떻게 할까?? 

Sheet1에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 작업을 각 시트마다 반복해야 할까???



간단하게 다른 시트에도 동일한 머리글이 적용되도록 해보자. 

먼저 [보기 - 페이지 레이아웃] 상태에서 시트1을 선택하고 나머지 시트들을 Ctrl+클릭으로 선택한다. 


그리고 Sheet1의 머리글을 클릭해서 머리글 편집화면으로 들어갔다 나오면 다른 시트들에도 동일한 머리글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Sheet1에만 머리글이 적용된 상태이다. 




Ctrl+클릭으로 시트들을 전부 선택한 후 Sheet1 의 머리글 편집화면을 클릭만 하면 나머지 시트들에도 같은 머리글이 적용된다. 



덧.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예전 버전부터 엑셀365인 오늘 테스트 결과도 

이 머리말 복사 기능(?)이 텍스트에는 잘 적용되는데 그린이 포함된 머리글인 경우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아예 안되는 것도 아니고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어서 버그같은데 버전업을 해도 고쳐지지가 않는다. 


그래서 워터마크 같은 기능을 머리글로 구현하려고 하면 각 시트마다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한다. 

혹시 좋은 방법이 있는데 아직 찾지 못한 것일지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