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한컴오피스 한글] 화면에 여러 쪽 보이게 설정하기

2020. 12. 8. 19:00
728x90
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을 사용하면서 화면에 여러 쪽이 같이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본다.


한컴오피스 한글 뿐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비슷하겠지만, 

처음 문서를 작성할 때는 문서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화면에 한 쪽만 나오고 적당히 큰 글씨 크기로 작업하는걸 좋아한다. 



그렇게 1차적인 문서작업이 끝나고 나면 여러 쪽을 빠르게 지나면서 개요의 모양이나 표의 위치 같은 레이아웃을 살피면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 때는 한 화면에 여러쪽이 같이 보이는게 작업효율이 좋다. 


설정하는 방법은

[보기 - 확대/축소] 메뉴를 선택하고,  [쪽 모양]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면 된다. 



[자동]은 편집용지 크기와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서 한 쪽이나 여러 쪽을 보여준다. 


[두 쪽]은 페이지 번호와 상관없이 두 쪽씩 보여주는 것이고

[맞쪽]은 책을 제본할 때처럼 왼쪽에는 짝수 페이지, 오른쪽에는 홀수 페이지를 배치해서 두 쪽씩 보여준다. 


[여러 쪽]은 사용자가 지정해주는 쪽 수를 화면에 보여주는데 최대 8*8 까지 보여준다. 




여기서 [자동]을 선택했더니 한 화면에 2쪽이 보인다. 


글씨를 읽으면서 작업을 해야 하면 이렇게 2쪽 정도가 적당하고, 레이아웃 중심으로 작업하려면 화면에 더 많은 쪽이 나타나도록 한다.  

화면을 축소하는 단축키(?)인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내리면 화면이 작아지면서 한 화면에 더 많은 쪽이 나타난다. 


(위 그림은 10쪽까지 한 화면에 나타난 화면)



이런 작업을 할 때는 도구상자를 접어서 작업화면을 조금 더 키우는게 도움이 된다. 



도구상자가 작아진 화면만큼 작업공간이 커져서 아래에 표시된 쪽들도 잘리지 않고 나타난다.


728x90

또루아빠 한컴오피스 한글(HWP)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