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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엑셀 팁(TIP)

엑셀] 셀에 설명사항 기록하기

by excelnote2 2016. 9. 16.


엑셀은 셀에 대한 설명을 기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두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메모


첫번째 방법은 "메모" 기능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메모 삽입] 또는 [검토 탭 - 새 메모], 또는 단축키 [Shift + F2]를 이용해서 셀에 메모를 삽입할 수 있다.

 



메모가 삽입되면 셀의 오른쪽 위에 빨간색 삼각형이 표시되어 메모가 삽입된 셀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메모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메모 표시/숨기기] 또는 [검토 탭 - 메모 모두 표시] 를 이용해서 평소 숨겨두거나 항상 보이도록 설정 할 수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메모 표시/숨기기]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메모 중에서 숨겨둘 것과 표시할 것을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다)




설명 메시지


메모와 비슷하게 셀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설명을 추가하고 싶은 셀을 선택하고 [데이터 탭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고

[설명 메시지] 탭에서 제목과 설명 메시지를 기록한다. 





이 데이터 유효성 검사로 입력한 셀은 셀을 클릭해서 활성화되어야만 입력했던 설명이 나타난다. 




두 방법의 차이점은


메모는 항상 보이지 않도록 설정했다 하더라도 오른쪽 위에 빨간 세모가 보이기 때문에 어느 위치에 메모가 삽입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반면 데이터 유효성의 설명은 셀을 클릭해서 활성화하지 않는 한 보이지 않는다. 


메모는 인쇄옵션에서 함께 인쇄할 수 있지만 데이터 유효성의 설명은 인쇄 기능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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