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데이터 관리를 위해 가능하면 셀 병합을 사용하지 않지 말고, 셀 병합 비슷한 효과(?)를 주는 방법을 사용하길 권장한다.
그래도 보고서를 만든다던지 꼭 필요할 때, 기왕 사용하는거 빠르게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
아마 셀 병합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 그림처럼 구분항목이 나뉘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셀 병합을 빠르게 하는 방법이다.
먼저 첫 부분(1/4분기)을 블록으로 잡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한다.
이 상태(1/4분기 셀이 활성화되어 있음)에서 [홈 탭 - 서식복사]를 클릭한다.
마우스 포인터가 빗자루처럼 변한 상태에서 셀 병합을 해야하는 제목들을 전부 블록으로 설정한다.(2/4분기 처음부터 4/4분기 끝까지)
빠르게 셀 병합을 여러 범위에 적용할 수 있다.
다만 이 방법은 셀 병합의 범위가 같아야 한다.
즉 여기서는 셀 병합이 모두 동일하게 2열씩 설정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이고, 2열, 3열로 병합해야 하는 셀의 범위가 불규칙하다면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다.
'Excel > 엑셀 팁(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테두리 안쪽의 선을 빠르게 없애기 (0) | 2016.10.09 |
---|---|
엑셀] 메모 디자인 바꾸기 (0) | 2016.10.08 |
엑셀] 오류 표시 인쇄하지 않기 (0) | 2016.09.19 |
엑셀] 수식을 제외하고 내용과 서식만 복사하기 (0) | 2016.09.18 |
엑셀] 셀에 설명사항 기록하기 (2) | 2016.09.16 |
엑셀] 텍스트 셀을 0으로 계산하기 (0) | 2016.09.15 |
엑셀] 입력된 값이 숫자인지 텍스트인지 구분하기 (0) | 2016.09.15 |
엑셀] 수식 입력창에서 화살표 키보드 이용하기 (1) | 2016.09.14 |
엑셀] 셀에 수식 내용 표시하기 (0) | 2016.09.14 |
엑셀] 메모 포함해서 인쇄하기 (0) | 2016.09.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