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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엑셀 기본, 서식

엑셀] 한 셀의 내용 나누기 - 텍스트 나누기

by excelnote2 2014. 2. 23.



엑셀에서 데이터 입력은 가능한 작은 단위로 입력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데이터베이스처럼 데이터 입력은 작은 단위로 하되, 보고서 등에서 필요한 경우는 셀들을 &로 묶어서 보여주거나 CONCATENATE 함수를 이용해서 묶는 방법을 사용하는게 좋다. 


그런데 이미 데이터들이 묶여 있거나, 어떤 친절한(?) 직원에게 받은 데이터가 전부 묶여 있다면???



이제부터 텍스트를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음 그림처럼 직급과 호봉이 한 셀에 같이 입력되어 있으면 직급에 대한 데이터나 호봉에 대한 데이터를 집계할 때 불편하다. 






한 개의 셀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두 개의 셀로 나눌 것이므로 데이터를 나눌 셀 옆에 열 하나를 추가하고

텍스트를 나눌 범위를 블록으로 잡고 <데이터 리본 -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한다. 



여기서는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





지금 직급과 호봉 데이터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공백"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 클릭

(다음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자세히 보면 직급과 호봉 사이에 직선이 생기면서 데이터를 구분한 것을 볼 수 있다)



마지막 부분은 구분하는 데이터의 성격에 따라 서식을 텍스트로 할지, 숫자로 할지 결정하는 옵션이므로 적절히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한다. 

(이전 단계에서 직급과 호봉이 분리 된 것을 확인하고 그냥 마침 버튼을 클릭해도 상관없다)






셀의 내용을 바꾸겠냐고 물어보면 확인 버튼 클릭





아래 그림처럼 직급과 호봉이 구분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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