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작업할 때 숫자 데이터와 문자 데이터가 섞여있을 때가 있다.
주로 웹 데이터를 크롤링하거나 시스템에서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엑셀로 옮겨와서 작업할 때 이런 일이 일어나는듯 싶다.
아래 그림처럼 1부터 10까지의 데이터의 합이 55가 아니라 45가 나온 이유는 데이터 중 일부(2, 8)가 텍스트이기 때문이다.
왼쪽 그림처럼 문단 정렬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숫자는 오른쪽 정렬, 텍스트는 왼쪽 정렬이 기본값이기 때문에 구분하기 쉽지만 오른쪽 그림처럼 중앙정렬을 한 경우는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
* 숫자와 텍스트 형식으로 된 데이터의 구분 방법에 대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 글 참고.
여기서는 텍스트 형식으로 된 데이터를 빠르게 선택해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본다.
데이터가 있는 부분을 블록으로 선택하고 [홈 메뉴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을 선택한다.
또는 [단축키 F5 ] 또는 [Ctrl+G] 눌러서 [이동 메뉴]를 호출하고 [옵션]을 선택해도 [이동 옵션] 창이 나타난다.
[이동 옵션창]에서 [수식 - 텍스트] 부분만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로 된 부분만 선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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