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된 항목을 정리해서 합계 구하기
중복값을 제거해서 중복된 항목을 정리하고, 각 항목에 해당하는 값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
뭔가 말이 복잡하고 어렵다.
쉽게 아래 예를 들어보자.
날짜별로 직원들로부터 성금을 받아서 접수했다.
성금 접수 기간이 끝난 후 각 부서별로 성금 납부 현황의 데이터를 산출한다고 가정해보자.
이걸 피벗테이블로 만드는 방법도 있겠지만.. 왠지... ^^;;
조금은 더 간단한 방법으로 해보자.
(그렇다고 피벗이 아주 복잡하고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것도 아니지만.. )
데이터가 집계될 셀을 임의로 정해서 클릭하고
[데이터 메뉴 - 통합] 버튼을 누른다.
함수는 합계,
참조는 입력 데이터 범위를 정해주는데 여기서는 근무부서, 이름, 성금만 선택한다.
레이블은 첫행, 왼쪽 열 모두 체크한다.
각 부서별 성금모금액이 나온다.
이름 부분을 지우고 부서별 참여인원을 넣어보자.
countif함수를 사용해서 다음 식을 입력한다.
=COUNTIF($B$2:$B$31, F2)
'Excel > 엑셀 기본, 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다른 행에 특정한 문자가 있을 때 강조하는 조건부 서식 (1) | 2017.06.19 |
---|---|
엑셀] 화면에 페이지 표시되고 다른 곳은 회색으로 (0) | 2017.05.08 |
엑셀] 24시간 이상의 누적 시간 나타내기 (1) | 2017.05.06 |
엑셀] 엑셀에서 문단 정렬, 여백 설정하기 (0) | 2017.05.05 |
엑셀] 중복값 갯수 세기 (7) | 2017.04.17 |
엑셀] 여러 개의 엑셀시트를 하나의 pdf 파일로 저장하기. (0) | 2017.04.12 |
엑셀] 중복값(중복된 행) 찾기 (0) | 2017.04.11 |
엑셀] 배열수식으로 중복값(또는 동명이인) 찾기 (0) | 2017.04.10 |
엑셀] 표 이동 단축키 (0) | 2017.03.27 |
엑셀] 이미 입력된 데이터의 유효성 검사 - 잘못된 데이터 (0) | 2016.1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