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보고서를 만들 때 숫자의 정렬이 보기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개인적 경험으로는 아래한글같은 워드프로세서로 만든 보고서만 주로 보신 윗분들에게 엑셀로 표를 만들어서 보여드리면 오른쪽 여백을 탓한다.
숫자가 너무 오른쪽 끝에 치우쳐있다고. --,.--
이런 경우 숫자의 오른쪽에 여백을 주자.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셀서식 -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형식은 "#,##0_-" 이라고 입력한다.
맨 뒤에 붙인 "_-" 표시가 숫자 뒤에 한 칸의 여백을 설정한다는 뜻이다.
제일 위 그림보다는 오른쪽에 여백이 조금 생겼다.
"_-_-" 붙이면 "-" 두 개 만큼의 여백이 더 생긴다.
'Excel > 엑셀 팁(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TIP] 셀 병합 해제하고 데이터 일괄 입력하기 (9) | 2016.08.23 |
---|---|
엑셀TIP] 소수점 부분을 한글로 표기하기 (1) | 2016.08.15 |
엑셀TIP] 여러 파일 한꺼번에 열기 (0) | 2016.07.06 |
엑셀TIP] 행 / 열 숨기기로 필요한 부분만 남기기 (0) | 2016.07.05 |
엑셀TIP] 열 숨기기 취소 단축키(Ctrl+Shift+0) 문제 (2) | 2016.07.04 |
엑셀] 함수로 시스템 정보 구하는 방법 (0) | 2016.07.02 |
엑셀TIP] 자동필터에도 변경되는 일련번호(연번) 붙이기 (1) | 2016.06.30 |
엑셀] 에러(오류) 값 제외하고 계산하기. (1) | 2016.06.30 |
엑셀TIP] 병합된 셀에 일련번호 넣기 (0) | 2016.06.29 |
엑셀] 도형에 셀값을 텍스트로 입력하기 (0) | 2016.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