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데이터 관리를 하는 경우보다는 보고용 문서나 인쇄용 문서를 만들 때 필요한 팁.
두 개 열로 되어있는 데이터를 아래 행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본다.
아래 그림처럼 구내전화 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다른 열에 있는데 이것을 같은 열에 행을 추가해서 2줄로 만들어보자.
각 행 아래 행을 추가하는 방법은 이전 블로그글 참고
오른쪽 열(휴대폰 번호가 있는 E열)을 아래로 한 칸 내리는 작업을 제일 먼저 해보자.
제일 위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삽입]을 선택하고 [셀을 아래로 밀기]를 선택한다.
이번엔 휴대폰 번호가 들어갈 자리(D열)를 선택해보자.
D열 전체를 선택하고 [홈 탭 - 찾기 및 선택 - 이동옵션]을 선택하고 종류는 [빈 셀]을 선택한다.
선택된 빈 셀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삭제]로 삭제하면서 옵션으로 [셀을 왼쪽으로 밀기] 선택
이제 불필요한 E, F열을 삭제하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부서명과 이름을 정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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