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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엑셀 기본, 서식

엑셀 2010 새기능] 피벗 테이블의 슬라이서 기능

by excelnote2 2016. 6. 6.

엑셀 2010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한 셀에 차트를 표현하는 스파크라인과 

피벗테이블에서 보고서에서 필터링을 도와주는 슬라이서 기능이다. 


피벗 테이블에 대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글 참고



아래 그림과 같은 표를 사용하는 피벗 테이블을 만들어보자. 




피벗 테이블로 각 부서별 남, 여 직원 숫자를 구해봤다. 



이 테이터를 행정직만 대상으로 구해본다면? 


혹은 전체 직원 중에서 기술직은 제외하고 행정직과 영업직만 대상으로 계산해야 한다면? 


피벗테이블에서 행 영역에 직렬 구분을 추가해서 피벗테이블을 구하고 수계산(?)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구하거나 필터를 사용해야한다.  



또는 필터 사용





이런 데이터를 계산할 때 조금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필터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엑셀 2010에서 추가된 슬라이서 기능이다. 



피벗테이블의 슬라이서




직렬 필드의 선택부분을 체크 해제해서 조금 전 상태로 되돌리고


엑셀 2016에서는 [피벗테이블 도구 - 분석 - 슬라이서 삽입]을 클릭하고 직렬 부분을 체크하자.





(엑셀 2010에서는 [피벗 테이블 도구 - 옵션 - 슬라이서 삽입])







이 상태는 직렬 전체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이다. 


"행정"만 선택해보자. 



행정직렬 직원의 각 부서별 성별 인원을 계산할 수 있다. 




이번엔 기술을 제외한 행정, 영업 직렬의 성별을 구해보자. 


슬라이서에서 행정과 영업만 선택해보자. 

(엑셀 셀들을 블록으로 선택하는 것과 동일하게 서로 인접한 셀들을 드래그로, 떨어져있는 셀들은 Ctrl키를 누르고 하나씩 클릭하면 된다)


위의 사용예처럼 피벗 테이블의 슬라이서 기능은 데이터를 필터링해서 계산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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