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작업할 때 기존 데이터를 이용한 편집작업을 하면서 각 행마다 빈 줄을 삽입해야 하거나, 중간중간 여러 줄을 삽입하는 작업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팁.
오른 쪽 비어있는 열에 순서대로 1,2,3,4 입력
그 아래 빈 칸에 1,2,3,4를 입력하고나 그 위 숫자 입력한 셀들을 복사, 붙이기.
[데이터 - 정렬] 선택
정렬 기준은 (열 F)로 하고 다른 것들은 기본 값(정렬 기준은 값, 정렬은 오름차순)
그러면 각 행 밑에 비어있는 행이 하나씩 더 추가된 모습이다.
불필요해진 F열의 숫자들은 지워주고, 테두리를 지정해주면 끝~~~
이렇게 정렬을 이용해서 열 순서를 바꾸는 방법은 이전 블로그글 참고.
'Excel > 엑셀 팁(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셀에 파일 경로와 파일이름 표시하기 (0) | 2016.06.25 |
---|---|
엑셀TIP] 여러 워크시트에 데이터를 동시에 입력하기 (1) | 2016.06.17 |
엑셀TIP] 여러 워크시트 한 화면에서 같이 보기 (0) | 2016.06.16 |
엑셀TIP] 복사해서 붙일 때 높이, 너비도 동일하게 (1) | 2016.06.14 |
엑셀TIP] 떨어져있는 데이터 복사해서 한 곳에 붙여넣기 (0) | 2016.06.13 |
엑셀TIP] 화살표로 화면 이동시키기 (14) | 2016.06.10 |
엑셀TIP] 너비와 높이를 cm로 표시하기 (0) | 2016.06.08 |
엑셀 시작할 때 통합문서로 바로 시작하기 (0) | 2016.06.07 |
엑셀TIP]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비활성화 문제 (표에서) (3) | 2016.05.26 |
엑셀TIP] 숨기기로 보이지 않는 부분 제외하고 복사하기 (3) | 2016.0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