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T, Windows

Windows10] PC 부팅 때마다 자동으로 프로그램 실행시키기

by excelnote2 2020. 10. 21.



windows10에서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매번 실행시키고 싶은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해당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두면 된다. 



[시작프로그램]의 경로는 아래와 같다. 


C:\사용자\[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시작 메뉴\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



탐색기에서 하나씩 클릭하다보면 C:\사용자\[사용자 이름]까지는 내려가는데 AppData 가 안보인다면 탐색기 메뉴 [보기 - 숨긴항목]을 체크해주면 된다






아니면 [Windows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호출 한 후 열기에 [shell:startup]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도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열 수 있다.






이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해두면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된다. 











만약 컴퓨터 재부팅 후에도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 놓은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으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면 된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변경을 위해서 [Windows키+R] 로 실행창을 열고 gpedit.msc를 입력한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을 클릭하고 오른쪽 정책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속성] 항목을 클릭하고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 놓은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