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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중복된 항목을 정리해서 합계 구하기
excelnote2
2017. 4. 18. 11:30
중복된 항목을 정리해서 합계 구하기
중복값을 제거해서 중복된 항목을 정리하고, 각 항목에 해당하는 값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
뭔가 말이 복잡하고 어렵다.
쉽게 아래 예를 들어보자.
날짜별로 직원들로부터 성금을 받아서 접수했다.
성금 접수 기간이 끝난 후 각 부서별로 성금 납부 현황의 데이터를 산출한다고 가정해보자.
이걸 피벗테이블로 만드는 방법도 있겠지만.. 왠지... ^^;;
조금은 더 간단한 방법으로 해보자.
(그렇다고 피벗이 아주 복잡하고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것도 아니지만.. )
데이터가 집계될 셀을 임의로 정해서 클릭하고
[데이터 메뉴 - 통합] 버튼을 누른다.
함수는 합계,
참조는 입력 데이터 범위를 정해주는데 여기서는 근무부서, 이름, 성금만 선택한다.
레이블은 첫행, 왼쪽 열 모두 체크한다.
각 부서별 성금모금액이 나온다.
이름 부분을 지우고 부서별 참여인원을 넣어보자.
countif함수를 사용해서 다음 식을 입력한다.
=COUNTIF($B$2:$B$31, F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