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기본, 서식
엑셀] 셀 숨기기(셀 내용 감추기)
excelnote2
2016. 8. 14. 22:12
셀서식 - 사용자 지정을 이용해서 셀 숨기기
엑셀에서는 행 숨기기, 열 숨기기, 시트 숨기기 모두 가능한데 셀 숨기기 기능은 없다.
VBA로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메뉴상에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셀 내용이 보이지 않게 하려고 한다면 [셀서식 - 표시형식 - 사용자 지정]을 이용해서 편법으로 숨겨보자.
[셀서식 - 표시형식 - 사용자 지정]은 4부분으로 나눠서 설정할 수 있다.
양수서식; 음수서식;0서식;텍스트 서식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글 참조
이 4구역을 모두 아무 것도 지정하지 않으면 셀 내용을 숨길 수 있다.
[셀서식 - 표시형식 - 사용자 지정]에 ";;;"라고 지정해보자.
아래 그림처럼 셀 내용이 숨겨진다.
그렇지만 수식입력창을 확인해보면 셀 내용을 완전히 지우는게 아니고 표시형식만 없애서 화면에 나타나지 않도록 했을 뿐이다.
결과적으로 셀배경색과 글자색을 같은 색으로 지정해서 셀 내용을 감추는 것과 그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필요한 경우 응용해서 사용할 수는 있을 것이다. ^^;
마지막으로 덧붙여 셀서식에서 셀 내용을 숨겼을 때 사용할 단축키 하나 안내.
[Ctrl + Shift + ~(틸트)]를 누르면 셀 서식이 취소된다고 해야할지 초기화(?)된다고 해야할지..
홈탭에 있는 [셀서식 - 일반]을 누른 것과 같은 상태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