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Util)

마우스 키보드 공유 프로그램 - Synergy

by excelnote2 2014. 12. 14.

사무실에서 시스템 관리용과 업무용으로 두 대의 PC를 사용중입니다. 


시스템 관리자라고 해서 특별히 큰 책상을 주는 것도 아닌데, 책상을 비좁게 만드는 가장 큰 원흉(?)은 키보드와 마우스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Synergy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었습니다.   ^____^




공식 홈페이지(http://synergy-project.org/)에 있는 "Mouse and Keyboard shareing software"라고 설명이 제일 정확합니다. 컴퓨터끼리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계열 뿐 아니라 리눅스 시스템 같은 이기종 PC와도 마우스, 키보드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인데 10불입니다. (donate 받는다고..... )





현재 공식 홈페이에서 확인한 최신버전은 1.6.3 (2014.12.3일자) 라고 하는데, 1.3.1버전이 오픈소스로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ourceforge.net/projects/synergy2/ 입니다. 


그 다음에 마고자님이 만들어주신 한글패치를 덮어씁니다. 

(http://magoja.tistory.com/242)


한글패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한영 전환 등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Synergy의 설정 방법은 씨디맨님의 블로그 설명이 제일 자세하네요. 

(http://cdmanii.com/193)


씨디맨님은 저에게 티스토리 초대장도 보내주신 고마운 분이라.. ^^




Synergy 프로그램을 알려주신 오픈소스의 선구자 허원 교수님 덕분입니다. 

(https://www.facebook.com/won.ho.35)



덧.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Synerge 말고 마이크로소프트의 

Microsoft Garage Mouse without Borders(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35460) 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은 좀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데다가 드래그앤드롭으로 파일복사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연(?)하게 윈도우 시스템에만 사용가능하고 IP대역이 다른 경우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리눅스와 윈도우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시스템간 IP대역이 다른 경우는 Synerge가 제일 좋은 선택인듯 싶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