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엑셀 기본, 서식

엑셀] 들여쓰기와 내어쓰기

by excelnote2 2016. 10. 23.



엑셀의 표 보고서에 들여쓰기를 적용해서 보기좋고 이쁘게 만들어보자. 


한컴오피스의 한글이나 워드에만 들여쓰기 기능이 있지는 않다. ^^;


아래 그림과 같은 표에서 본부 밑 하위 팀을 들여쓰기로 보기 좋게 만들어보자. 






들여쓰기할 셀들을 블록으로 지정하고 [홈 탭 - 맞춤 그룹 - 들여쓰기]를 클릭한다.


엑셀 들여쓰기 텍스트 오른쪽으로


들여쓰기를 클릭할 때마다 왼쪽에 여백이 더 주어지면서 텍스트가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너무 많이 이동했으면 내어쓰기 버튼을 클릭해서 텍스트를 왼쪽으로이동시킨다.



보고서를 만들 때 유용한 기능인데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정리해보았다. 

(가끔 스페이스로 들여쓰기처럼 보이도록 만드는 사람이 있길래... ^^;;)

댓글